본문 바로가기

웹 디자인

[**소프트 재직 당시 작업물] 비즈니스 모델 관련 업무

2015~2016

2015~2016년 **소프트 재직 당시 담당한 자사 상용 어플리케이션 ㅈ앱(현 홍***, 이하부터는 재직 당시 명칭을 줄여서 표기하겠습니다)의 명함 크기 인쇄물 디자인 및 아이콘 디자인입니다. 아이콘의 경우 퇴사 후 시간이 많이 흘러 세부 디자인이 변경된 사항이 있으므로 현재 디자인의 큰 틀을 담당했다고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프트의 당시 비즈니스 모델 예시입니다. 위 이미지는 재직 당시의 홈페이지에 게시한 이미지를 발췌하였습니다.

당시 담당했던 **소프트의 비즈니스 모델 디자인입니다. 입사 당시에 '명함 크기의 스폰서 광고가 포함된 인쇄물' 출시에 대한 기획이 미리 되어 있었고, 디자인 단계부터 참여했습니다. 개별 이미지 중 왼쪽의 메인 이미지는 원래 제공중인 ㅈ앱의 이미지이고, 오른쪽의 스폰서 광고 부분을 담당하였습니다. 스폰서 광고 부분은 타이포 디자인 위주로 되어 있습니다. 업체에서 제공받은 이미지 및 로고 등을 재가공 혹은 신규 제작하여 배치한 후, 인쇄소에 전달하여 명함 크기로 인쇄한 후 왼쪽 그림(신청자)의 업체에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하였습니다. 

입사 후 참여한 '명함 크기의 스폰서 광고가 포함된 인쇄물' 제작의 디자인 단계에서 제작된 샘플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제가 디자인 한 새로운 메인 디자인 타입입니다. 디자인의 원본 이미지는, 보고 계신 포트폴리오 사이트에 게시하기에는 문제 소지가 있어 현재 해당 업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이용 안내 게시물과 어플리케이션 내 게시물을 인용하고자 하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스탬프 쿠폰 인쇄물 디자인

스탬프 쿠폰 디자인입니다. 어플리케이션 성격 상 업종별 스탬프 쿠폰을 모두 제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모든 업종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무난한 디자인으로 만들었습니다. 

일반 쿠폰 인쇄물 디자인 - (좌) 요식업체 전용 배경 그림 디자인 / (우) 일반 업소 겸용 디자인

일반 쿠폰 디자인입니다. 해당 디자인은 주로 요식업체에서 많이 쓰이기 때문에, 요식업체 타겟으로는 뒤에 배경그림 (좌)이 있는 디자인을 고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요식업 외의 일반 영업점에 대해서는 작은 글자를 적을 수 있게(우) 하였습니다.

 

다음은 [(~2016) 디자인 작업물] - [**소프트 재직 당시 작업물] 컨텐츠 디자인에서 언급드린 'ㅈ앱 Fun' 프로젝트의 전신이 된 작업물입니다.

수배 전단지 스타일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

해당 작업물은 후술할 앱**** 박람회에 자사 앱을 출품하기 위해 추가로 제작한 디자인이었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좋아 메인 디자인으로 계속 남겨둔 케이스입니다. 제작 당시에는 일회성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지만, 실제 박람회 참가 당시에 학생들이 해당 디자인을 보고 **소프트의 부스를 많이 찾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에 위 게시물을 등록하고 광고를 걸어, 해당 게시물은 보시는 바와 같이 좋아요 53,000개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 게시물은 다른 게시물에 비해 압도적으로 높은 좋아요 수치를 기록하여 좋은 성과를 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수배 전단지 스타일 세부 디자인 및 적용 완료 예시
선거 포스터 디자인 세부 디자인 및 적용 완료 예시
잡지 표지 디자인 세부 디자인 및 적용 완료 예시

박람회 출품 당시에는 맨 위에 보이는 수배 전단 디자인만 제작되었고 이후에 2가지 유형, 각 5개의 디자인을 추가하였습니다. 위의 디자인 3종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웹, 'ㅈ앱 Fun'에서 모두 제공되었습니다. 현재(2016. 06)는 해당 디자인들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홈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사용한 툴 : Adobe Photoshop, Illustr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