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집·컨텐츠 디자인

[**소프트 재직 당시 작업물] 컨텐츠 디자인

2015~2016

2015~2016년 **소프트 재직 당시 작업한 대표 어플리케이션(이하 ㅈ앱, 현 명칭은 홍***입니다만 재직 당시 명칭을 줄여서 표기하겠습니다) 컨텐츠 디자인 작업물입니다. 입사 후~퇴사 전까지 꾸준히 해 온 주업무였습니다. 

캐릭터 디자인

매주 당사 공식 캐릭터의 코스튬 및 컨셉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퇴사하기 며칠 전 쯤(2016년 3월 경) 캐릭터 작업은 더 이상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정해졌습니다. 현재는 폐기된 캐릭터입니다.

입사 직후 작업물

좌측부터 입사 후 1~2주차에 만들었던 캐릭터 컨셉입니다. 만들어진 캐릭터는 카드뉴스로 제작되어 당사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참고 링크 : https://www.facebook.com/flyerszone.co.kr/posts/465829730270679?__xts__[0]=68.ARCJ33Ek3VUW54waEJBMg_JogmF4xuU9FLcrdHUmhAJcAf3_GjSrb2tBKB0eVIZwB5RyXoCJj0eaCYgbrAihi9v5oudXj-XJA7RO-ziJa8UxP3fcx6PR11PBopuabEF2PAyGty5fvL29HqD-iLkElrJzStJn_mzJjlVKh_rmeJAdYSa7VTAD9g0V4La1xN1wFhcNISpLyTIAImaCao8GKgI9utdXdUT9leRF-3GrJMNiSsh0kiZ31rJ8bUSZicaPiAe3F0kVxOFa54Tuii2givzwXZ0qJDFiZO1VuVrksun1d3DeCnmyHc0d1lRzNdS_Gwvidu9P27srlZ-Wedtkupw&__tn__=-R

퇴사 직전까지 작업한 캐릭터 디자인입니다.(우측 하단)

캐릭터 컨셉은 주로 해당 캐릭터를 만들던 때의 큰 이슈나, 소위 "짤방"이라 부르는 유머 성향의 이미지 자료를 활용하여 제작했습니다. 카드뉴스의 템플릿은 입사 후 리뉴얼 하였습니다.

 

다음은 심리 테스트로 유명한 페이스북 페이지 v*****를 벤치마킹 한 프로젝트 작업입니다. (이하 ㅈ앱 Fun)

페이스북 유명 페이지 v*****과 유사한 컨셉의 프로젝트

ㅈ앱 Fun은 주로 흥미 위주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었고, 페이스북에 노출될 대표 이미지(스크린샷 참조)와 해당 링크를 통해 들어갔을 때 출력되는 홈페이지 디자인 및 모든 이미지 부분을 담당하였습니다. ㅈ앱 Fun은 v*****의 '심리 테스트' 보다는, 사용자의 정보(이미지, 이름 등)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눌렀을 때, 관련된 주제에 맞추어 랜덤 값을 출력하는 방식의 단순한 방법을 채택하였습니다. ㅈ앱 Fun 프로젝트 역시 폐기되었습니다만, 일부 디자인은 현재까지 ㅈ앱에서 다른 이름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다음은 **소프트의 다른 어플리케이션에 관련된(이하 ㅌ앱) 콘텐츠 디자인입니다.

해당 업체의 다른 어플리케이션 페이스북 페이지입니다.

ㅌ앱은 ㅈ앱을 바탕으로 한 여행 정보 어플리케이션입니다. ㅌ앱의 경우, 제가 입사했을 당시에는 홈페이지 작업이 막바지에 이르러 있었고 어플리케이션은 출시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ㅌ앱에서 담당한 부분은 ㅌ앱의 대표 홈페이지 상 메인 페이지 디자인과 어플리케이션 종료 시 팝업 이미지, ㅌ앱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카드뉴스입니다. ㅌ앱 카드뉴스의 경우 현재까지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는 현재(2019. 06) 서비스 종료되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종료 시 팝업 이미지의 경우,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제공 중이나 종료 시 팝업 이미지는 현재(2019.06) 지원하지 않습니다. 한편, 상술한 ㅈ앱 Fun의 콘텐츠는 ㅈ앱과 ㅌ앱 양 페이지에서 모두 게시되었으므로, ㅈ앱 Fun의 콘텐츠 대표 이미지는(위 스샷 참조) ㅌ앱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한 툴 : Adobe Photoshop, Dreamwe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