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편집·컨텐츠 디자인

대학 졸업 작품 - 창작 동화책 & 포스터 & 캘린더

2013

대학 3학년 재학 당시 졸업작품입니다. 2013년도 전반에 걸쳐 제작된 프로젝트이고, 모두 개인 창작 작품입니다.

작품명은 「여우숲」으로, 한 소년이 구미호를 만나 우정을 쌓아 간다는 내용의 창작 동화책입니다. 포스터 및 캘린더는 제작된 동화책을 바탕으로 만들었습니다.

앞표지 및 간지
내용
뒷표지 및 간지

같이 전시된 다른 작품들과 달리 처음부터 디지털로 작업하여서 독특해 보이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전통적인 동화책 일러스트레이션 기법 대신 제가 자신 있는 만화풍으로 작업하였습니다. 바코드는 임의로 만든 것을 사용한 것으로, 실제 상품에 이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은 콘티 및 작업 과정 일부입니다.

콘티
5-6페이지 제작 과정
출력한 시제품

시제품 출력본입니다. 인쇄 과정에 오류가 있어 완성본 출력은 다시 진행하였습니다. 위 시제품은 한 페이지 밀려서 출력되었지만, 전개 부분에서는 주인공이 쉬지 않고 걸어 나간다는 컨셉이기 때문에 다음 페이지와도 위화감이 없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동화책 소개 포스터 출력본

작품 소개 포스터입니다. 작품 내 대표 이미지 컷을 사용하여 포스터로 제작했습니다.

다음은 「여우숲」을 활용한 캘린더입니다. 

캘린더 표지

캘린더 표지는 동화책 포스터와 달리 두 주인공의 모습이 잘 드러나고, 캐릭터에 대한 흥미를 돋울 수 있는 컷을 사용했습니다. 

달력 내지

완성본에 사용된 달력 내지입니다. 계절과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각 천천히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앞서 동화책에서의 '걸어나가는'컨셉을 캘린더에도 마찬가지로 적용시켜, 시간의 흐름에 따라 캐릭터가 이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력된 캘린더

완성된 캘린더 출력본입니다.

졸업 전시회 전시 모습

실제 졸업 전시회 때 전시되었던 모습입니다.

 

 

사용한 툴 : Adobe Photoshop, Illustr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