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모전 및 전시 활동

[전시작] 2019 마비노기 판타지파티 유저 크리에이터 응모작

19. 04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유저 간담회 오프라인 행사(행사명 '마비노기 판타지 파티')에 유저 아티스트로 참여한 작품입니다. 

작품명은 'Mabinogi 15th Birthday'이며, 마비노기의 대표 캐릭터들을 등장시켜 마비노기의 15주년 오프라인 행사에 찾아와주신 유저들을 반갑게 맞이하는 장면을 표현했습니다. 특히 화면 중앙의 여성 캐릭터(나오)와 남성 캐릭터(마나난)은 커플처럼 연출하였습니다. 두 캐릭터가 설정 상으로는 접점이 없는 캐릭터이지만, 제작 당시에 이전에 마비노기에서 진행했던 이벤트인 '행복 프로젝트(게임 내에서 실제로 만나 결혼까지 하게 된 유저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타이틀과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입니다.)' 이벤트가 상시 이벤트로 바뀌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게임의 간판인 '나오' 캐릭터와 가장 최근에 추가된 남성 신(神) 캐릭터 '마나난'을 이용하여 일반적으로 웨딩사진 촬영 때 종종 쓰이곤 하는 포즈를 취하게끔 하였습니다. 

유저 아티스트 모집 관련 안내 페이지

유저 아티스트 공모 공지입니다. 중앙의 '판타지 파티 밀레시안 아티스트 모집 - 재능을 뽐내주세요' 항목이 공모 내용입니다. 저는 '일러스트 전시'에 응모하였습니다.

실제 작품 전시 모습

행사 당일 전시 구역에 전시된 유저 아티스트 작품들입니다. 작품 원본은 A2 사이즈로 제작하였으나, 실제 행사 때에는 약 A4 사이즈로 변경되어 전시되었습니다.

 

유저 간담회 오프라인 행사 이후 공식 홈페이지에 전시 중입니다(19. 07. 03).